본문 바로가기

DigiCOLUMN

중국 제조업이 기술 혁신을 껴안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

 

 

IDC에 따르면, 세계적인 경쟁은 점진적으로 "세계 공장"이라는 중국의 포지션을 대폭 감소시키고 있다. 중국의 고품질의 제조 기술과 낮은 제조 비용은 다른 개발 도상국으로 옮겨가고 있다.

 

IDC 중국 지사의 시니어 리서치 매니저인 Yves Wang는 중국의 제조업이 2015년 까지 매우 압박을 받게 될 거라고 말했다.

 

다음은 IDC가 올해 상황에 관해 예측한 내용이다.

 

1. 인터넷이 제조업에 빠르게 침투할 것이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제품들은 폭발적일 것이다. 인터넷 접속을 가능하게 하는 제조업은 서드 플랫폼 기술들의 채택에 의해 더욱 가속화 될 것.

 

2. 산업 로봇이 인간을 대체하는 속도가 빨라질 것이다.

 

3. 클라우드 컴퓨팅이 기업의 공급망 관리를 지킬 것이다.

 

4. 산업 4.0이 기능적인 공장을 짓기 위해 기존 제조사들을 위한 모델을 개발할 것.

 

5. 인터넷 기술의 발달은 CIO의 개념을 재정의할 것.

 

6. 디지털 세계와 실제 세계의 통합은 계속 될 것이며, 제조 회사들의 정보 보안을 위한 강도 높은 테스트를 진행할 것.

 

7. 제품 수명 주기 관리는 중국 제조 회사들을 위해 혁신할 것이다.

 

8. 중국 제조 회사들은 해외 시장 폭발력에 더 신속히 대응할 것이다.

 

9. 제조업의 서비타이제이션은 제조 회사들의 변혁과 업그레이드에 있어 주요한 트렌드가 될 것이다. 중국 제조 회사들은 소비자들에게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며 새로운 수입 창출을 위해, 밸류 체인의 모든 부분에 서비스를 심을 것이다.

 

10. 축소화와 전문화는 제조 회사들의 발전에 있어서 새로운 특징이 될 것이다. IDC는 축소화, 신속성, 유연함과 전문화는 미래 성장과 번영을 위해 중국 제조 회사들이 가야 할 길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