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OLUMN

기자가 미리 체험해 본 애플워치의 5가지 문제점

 

애플워치가 9월에 발표되었을 , 세계는 스마트워치를 처음으로 얼핏 보게 되었다. 이제, 4 애플 워치의 런칭에 앞서, 미디어는 애플워치를 미리 체험해보고 이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지금까지, 중요한 포인트들이 뒤섞였다.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에 대해 칭찬했지만, 브리핑동안 애플워치의 특정한 결점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다. 그들의 의견이다.

 

  1. 복잡하다

 

2백만 가짓수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 정도의 시계같이 너무나 많은 옵션을 가지는 것은 부담스럽다. Business Insider Matt Rosoff 이것이 몇몇 사람들의 진입장벽을 높일 있다고 말했다.

 

"제가 보기에 애플 워치의 대중화에 있어 가장 장벽은 애플 스토어 직원들이 애플 워치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증명해보이는 시간이 것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다른 모델들에 대한 설명도 해야할 것입니다."

 

  1. 혼란스러운 '디지털 크라운'

 

손가락으로 확대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애플은 줌인 줌아웃 기능이 있는 디지털 크라운을 이용해 시계를 조작하는 새로운 방법을 고안해냈다. 또한 터치스크린 네비게이션의 가장 변화 하나는 애플워치를 미리 사용해 사람들의 가지 불만을 끌어내고 있다는 점이다.

 

블룸버그의 Stephen Pulvirent 시계를 조작하면서 생긴 최초 문제들을 제시했다.

 

"처음 사용했을 , 디바이스는 약간 혼란스럽고 어색했다. 가끔은 가지 작업만 수행하는 것처럼 보였고 다른 때는 반대였다."

 

The Verge Nialy Patel 다른 인터페이스로 이동하려했을 생긴 비슷한 문제를 제기했다.

 

" 쪽에 각각 붙어있는 디지털 크라운과 커뮤니케이션 버튼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서 매우 헷갈린다. 시계의 인터페이스를 조작하려할 때마다 어떤 버튼이 스크린으로 이동하게 하는 , 앱에서 나가게 하는지, 특징을 보여주는 지도 모르고 개를 누르거나 개를 동시에 눌렀다."

 

  1. 투박하다

 

뉴욕타임스의 Farhad Manjoo 애플이 패션계에도 어울릴만한 제품을 만들려고 하고 있다고 얘기했다. 하지만 그는 패션계에 흔적을 남기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나는 애플이 패션계에서 해냈다는 점에 확신하지 못한다. 전자 시계는 하이엔드 밴드에 비해서 투박해서 전체적인 인상이 기계와 주얼리를 합친 듯한 느낌이다."

 

애플의 제품 역사를 보건대, 애플 워치 2.0 얇고 빠르고 착용하기 쉬울 것이다.

 

  1. 언제 사용하는지?

 

스티브 잡스가 2007 아이폰을 처음 내놓았을 , 그는 "아이팟은 전화와 인터넷 커뮤니케이터가 것이라" 공언했다. 하지만 애플은 애플워치에 대해서는 당신이 사용할 있는 모든 다른 방법들을 보여주는 대신 다른 행보를 보이는 같다.

 

월스트릿저널의 Geofferey A. Fowler 제기한 문제에 따르면 애플은 애플워치가 사용되는 경우 수에 대해서는 정의내리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어떻게 애플 워치가 삶을 바꿀 있을까? 내가 바로는, 시간을 절약해줄 있을 같다. 애플워치는 아이폰의 손목에 차는 조수쯤 되는 세컨드 스크린이다. 애플워치는 폰을 주머니에 넣고도 중요한 것을 잃어버리지 않게 해준다."

 

  1. 다른 앱들은 어디에?

 

애플은 발표 당시 위챗이나 인스타그램같은 앱들이 작동한다는 것을 증명했지만 Cnet David Carnoy "킬러 "들이 작동하기에는 아직 길이 멀다고 말했다.

 

"앱들이 시계를 바꿀 있을까? 애플워치가 킬러앱때문에 비틀거릴 가능성은 다분하다. 애플의 킬러앱들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필요성이 있다."

 

  1. 우리의 의견은?

 

피트니스 트레킹, 메시지 송수신, 아마 결제까지, 이러한 기능들이 분명히 필요할지는 아직 완전히 없는데다, 가격 책정은 매우 당혹스럽다. 어느 누가 349달러 짜리 보다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닌 17000달러의 시계를 사겠는가? 그리고 모호한 가지 . 시계가 5 안에 유용해질까 아니면 업그레이드가 필요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