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OLUMN

2015, 주목할 만한 핀테크 스타트업 (위페이, 집마크, 뱅킹업, 핀지니어스, 에피파이트, 스퀘어, 오스퍼 등)

 

 

작년 매우 흥미로우면서 성장하는 분야인 핀테크는 막대한 투자와 성장률을 보였다. 트렌드는 지속적일 것으로 보이며, 많은 핀테크 회사들이 올해 나타남에 따라, 회사들은 스마트하고 저렴하며 쉬운 결제 방식과 재정적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2014년에 이미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액셀러레이터들과 투자라운드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회사들은 2015년에도 역시 주시할 가치가 있어 보인다.

 

WePay

 

위페이는 미국에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2008년에 설립되었고, 펀딩 프로그램 YCombinator 지원해 작년 15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위페이는 플랫폼 부문에서 온라인 결제를 독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다수의 고객들로부터 결제 대금을 모아 소수의 상인들에게 분배하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같은 플랫폼을 가능하게 하는 결제 API 돈을 투자해왔다. 2013년의 수치를 봤을 , 2012년에 런칭한 API 300개의 플랫폼에 의해 채택되었고 수익은 600퍼센트 이상 증가했다.

 

Zipmark

 

집마크는 기업이 디지털 수표를 안전하게 보내고 받을 있도록 하는 모바일 결제 거래 플랫폼이다. 집마크는 수표 결제 대금을 온라인으로 옮겨서 하룻밤 사이에 처리함으로써 결제를 위해 며칠 동안 기다려야 하는 소기업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한다. 2013년에 설립되었고, 2014 11 중소기업의 일체형 결제 플랫폼을 만드는 WorkingPoint 청구서 작성과 회계 업무를 하는 조건에 이미 계약을 맺었다.

 

Banking Up

 

Plastyc이라는 이름으로 2006년에 설립, 뱅킹업(작년부터 알려진 이름) 금융 서비스 이용이 부적절한 기업이나 저변 노동자들에게 기본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뱅킹업 플랫폼은 기업과 금융 기관들이 나은 금융 서비스와 결제 서비스를 모바일과 웹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할 있도록 한다. 또한 2014 11 미국 재무부에 의해 혁신적인 결제 수단으로 프로젝트 수혜를 입은 군데의 계약 업체 하나였다.

 

FinGenius

 

자연 언어 처리와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핀지니어스는 은행들을 위한 구조화되지 않은 데이터를 처리한다. 액센츄어의 핀테크 이노베이션 런던 2014 level39 통해 인지도를 얻은 런던 브랜드 경영 회사의 전매 특허 기술은 금융 기관들로 하여금 콜센터나 헬프 데스크에 의존하지 않고도 고객과 직원들로부터 쏟아지는 질문과 쿼리들에 계속해서 답변할 있게 해준다. 

 

Epiphyte

 

Bobsguide '2014년에 주목해야 핀테크 스타트업부트캠프 2014' 선정되었던 에피파이트는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된 화폐를 합법적으로 관리할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핀테크 스타트업부트캠프에서 승자이기도 에피파이트는 또한 2014 Innotribe Startup Challenge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미국과 동남아시에 이미 은행이 있다.  

 

Square

 

스퀘어는 모든 규모의 상점에서 신용카드를 있도록 하는 매장 플랫폼을 제공한다. 필요한 모든 것은 앱과 결제를 승인할 계정인데, 스퀘어가 모바일과 양립 가능한 신용 카드 리더기를 무료로 보내준다. 2014 9 1 달러 투자를 받고, 현재 기업 가치는 60 달러를 선회한다.

 

Osper

 

영국의 스타트업 오스퍼는 가족을 위해 18 미만에게 모바일 뱅킹 앱과 함께 선불 현금 카드를 제공한다. 스타트업은 2014 6 사운드 클라우드와 엣시에 투자했던 인덱스 벤쳐에 의해 6백만 파운드 투자 라운드로 장을 마감했다. 선불 현금 카드는 마스터카드에 의해 지원되고, 계좌는 젊은사람들이 계좌에 있는 돈만 있도록 마이너스 통장 설정이 불가하다.

 

By Nicole Miskelly, bobsguide Lead Journalist

 

출처: <http://www.bobsguide.com/cgi-bin/guide/newsExtras.pl?ID=bg&action=print&seq=64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