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OLUMN

구글 딥마인드에 대한 10가지 사실!



1. 2011 옥스포드 대학에서 설립

딥마인드의 목적은 기계가 스스로 배우게 하는 것에 있다. 인공지능 시스템이나 "에이전트" 만드는 혼합될 있는 강력한 목표 기반의 학습 알고리즘을 창조함으로써 이를 실행할 계획에 있다.


2. Demis Hassabis, Shane Legg, Mustafa Suleyman의 아이디어

명의 공동창업자는 대중 앞에 거의 나서지 않지만 Mustafa Suleyman 벤쳐 캐피탈 Playfair Capital 의해 조직된 기계 학습 컨퍼런스에 모습을 드러냈다.


3. 2014, 4 파운드에 구글에 인수

정확한 합계는 절대 제대로 드러나지 않았지만 실리콘 밸리 인터넷 거대기업은 딥마인드를 3억파운드에서 4억파운드 사이의 가격으로 인수되었다고 알려지고 있다.


4. 런던에 기반

구글 딥마인드 오피스의 정확한 위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킹스크로스나 클러큰웰 어딘가로 짐작되는데, 이곳은 구글이 새로운 영국 본사를 세우길 원하는 곳으로,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5. 아타리 게임 콘솔에 능한 딥마인드

딥마인드는 그들의 에이전트 하나를 그래픽 처리 부서로 보냈고, 컴퓨터 게임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에이전트는 아타리 게임 57 49승의 사람 기록을 달성한 있다. 아타리 게임은 스페이스 인베이더, , 팩맨 등을 포함한다.


6. 네이쳐에 실린 작업

Mustafa Suleyman 그들의 작업이 네이쳐 잡지 표지에 특집 기사로 실릴 것을 알았을 팀원들은 매우 자랑스러워 했다고 말했다.


7. 구인중!

딥마인드에는 대략 140명의 사람들이 일하고 있지만 회사는 많은 직원을 채용할 계획에 있다.

관심있는 사람은 joinus@deepmind.com 자소서를 제출해보시길..


8. 두 개의 옥스포드 스핀아웃 인수

다크블루랩과 비젼팩토리는 옥스포드 교수들에 의해 설립되었고, 작년 10월에 알려지지 않은 가격으로 딥마인드에 의해 덥썩 인수되었다.


9. 미디어의 인공 지능 미래 과대 포장

딥마인드는 미디어가 인공지능 과학 공상 스토리로 과대 포장하는 것에 너무 집중하고 있으며 Ex-Machina 터미네이터 같은 영화들에 연관짓고 있다고 생각한다.

공동창업자 Mustafa Suleyman "우리는 인간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있지, 파괴하기 위해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10. 구글에 윤리 위원회 설립 요구

흥미롭게도, 딥마인드는 구글에 그들의 기술을 감독할 방법에 대해 결정할 윤리 위원회를 만들 것을 강요했다. 구글은 이미 위원회를 구성했지만 누가 위원회에 포함되어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