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디지캡(대표 한승우)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ATSC 3.0 기반 차세대 방송서비스 넥스트젠 TV 상용 송출을 추가로 시작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넥스트젠 TV는 삼성, LG전자, 소니에서 제조한 새로운 TV 모델에 내장된 기능으로, 미국 전역의 가정에 보급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현재 미국 35개 시장에서 방송 중인 NextGen TV는 연말까지 미국 TV 가구의 45%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넥스타 미디어 그룹 기술 책임자는 “이번 상용 송출은 10개 TV 방송국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넥스트젠 TV에 대한 업계 전체의 노력을 보여주는 결과물”이라며 “시청자들은 넥스트젠 TV가 제공하는 뛰어난 영상과 향상된 오디오를 빠르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상용 송출에 참여한 TV 방송국은 FOX 텔레비전 방송국의 KTXH(마이 네트워크, 채널 20) 및 소유하고 운영하는 KRIV(FOX, 채널 26), 넥스타 미디어 그룹의 KIAH(CW, 채널 29), 유니비전의 KFTH(유니마스, 채널 67) 및 소유하고 운영하는 KXLN(유니비전, 채널 45), ABC 소유하고 운영하는 KTRK(ABC, 채널 13), 그레이엄 미디어 그룹의 KPRC(NBC, 채널 2), 테냐의 KHOU(CBS, 채널 11), NBC 유니버설 소유의 KTMD(텔레문도, 채널 47), 휴스턴 대학교의 KUHT(PBS, 채널 2) 방송국이 참여하였습니다.
디지캡 한승우 대표는 “미국에서 8번째로 큰 TV 시장인 텍사스주 휴스턴에서의 상용 서비스 시작은 단일 시장에서 한 번에 전환할 수 있는 가장 많은 수의 스테이션이기 때문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현재 넥스트젠 TV 시장에서 디지캡의 점유율은 50%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라고 말했습니다.
㈜디지캡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세계 최초 ATSC 3.0 기반 지상파 UHD 방송솔루션 및 보호솔루션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방송통신 플랫폼 시장을 주도해 나아갈 것이다.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디지캡(대표 한승우)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ATSC 3.0 기반 차세대 방송서비스 넥스트젠 TV 상용 송출을 추가로 시작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넥스트젠 TV는 삼성, LG전자, 소니에서 제조한 새로운 TV 모델에 내장된 기능으로, 미국 전역의 가정에 보급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현재 미국 35개 시장에서 방송 중인 NextGen TV는 연말까지 미국 TV 가구의 45%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넥스타 미디어 그룹 기술 책임자는 “이번 상용 송출은 10개 TV 방송국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넥스트젠 TV에 대한 업계 전체의 노력을 보여주는 결과물”이라며 “시청자들은 넥스트젠 TV가 제공하는 뛰어난 영상과 향상된 오디오를 빠르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상용 송출에 참여한 TV 방송국은 FOX 텔레비전 방송국의 KTXH(마이 네트워크, 채널 20) 및 소유하고 운영하는 KRIV(FOX, 채널 26), 넥스타 미디어 그룹의 KIAH(CW, 채널 29), 유니비전의 KFTH(유니마스, 채널 67) 및 소유하고 운영하는 KXLN(유니비전, 채널 45), ABC 소유하고 운영하는 KTRK(ABC, 채널 13), 그레이엄 미디어 그룹의 KPRC(NBC, 채널 2), 테냐의 KHOU(CBS, 채널 11), NBC 유니버설 소유의 KTMD(텔레문도, 채널 47), 휴스턴 대학교의 KUHT(PBS, 채널 2) 방송국이 참여하였습니다.
디지캡 한승우 대표는 “미국에서 8번째로 큰 TV 시장인 텍사스주 휴스턴에서의 상용 서비스 시작은 단일 시장에서 한 번에 전환할 수 있는 가장 많은 수의 스테이션이기 때문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현재 넥스트젠 TV 시장에서 디지캡의 점유율은 50%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라고 말했습니다.
㈜디지캡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세계 최초 ATSC 3.0 기반 지상파 UHD 방송솔루션 및 보호솔루션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방송통신 플랫폼 시장을 주도해 나아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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