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OLUMN

방송 시장 변동 : 애플TV와 슬링TV #HBO #왕좌의 게임



엄밀히 말하면, 이제는 독립된 스트리밍 서비스가 HBO채널에 대한 애플의 독점권이 아직 무너진 것은 아니다. 애플TV 여전히 앱을 제공하는 유일한 스트리밍 셋톱박스다. 하지만 거래는 확실히 슬링TV 맞은 하다.

 

DishTV 회사 측은 수요일, 그들 역시 코드커팅 서비스에 15달러를 추가해 HBO채널을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발표에서 그들은 안에 왕좌의 게임의 시즌 오픈에 맞춰 채널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그들의 모회사와 타임 워너 사이의 광범위한 프로그래밍 협상의 결과가 것으로 예상된다.

 

소식은 마침내 케이블 수신을 요구하지 않고도 애플 유저가 아닌 사람들을 HBO - 스트리밍으로 이끌었다. 하지만 HBO 나우 앱과 슬링TV 서비스가 완전히 같지는 않다. HBO 나우 앱은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TV 채널을 제공하지 않는 반면, SlingTV HBO VOD 함께 실시간 채널을 제공한다. 슬링TV 또한 다양한 기기에서 작동한다. 아마존 파이어TV, Roku, Xbox One에서 컴퓨터, iOS 기기, 안드로이드 기기에 이르기까지 말이다.

 

차이는 애플의 "독점권" 유지하지만, 한편으론 소비자들이 똑같은 프로그래밍을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들의 다양한 장단점을 비교해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음은 비교 정리된 내용이다.

 

헷갈리는 HBO




 

HBO TV채널 이상의 다양한 형태로 관여한다. 이러한 버전들은 HBO Go(케이블과 위성 수신자들을 위한 스트리밍 ), HBO Now(코드 커터들을 위한 스트리밍 ), 그리고 HBO VOD 카탈로그를 포함한다. VOD 카탈로그는 수많은 케이블과 위성 셋톱 박스에서 이용 가능하고 스트리밍을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을 수도 있다.

 

SlingTV 제공하는 것은 기존 유료TV 셋톱의 HBO 모방했다. SlingTV 대변인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소비자들] 선형 채널들과 시리즈물, 히트 영화들, 오리지널 HBO 영상, 획기적인 다큐들, 스포츠물, 코미디와 특별한 음악제 등과 같은 동일한 VOD콘텐츠에 접근할 있다." HBO Go HBO Now 라이브TV 제공하지 않고, 스트리밍식으로 VOD 라이브러리를 감상할 있다.

 

케이블 서비스도 비슷하다. SlingTV 통해서 오직 개의 채널만 수신할 수는 없다. HBO 추가하기 전에 "Best of Live TV"같은 핵심 패키지를 구독해야 한다. 패키지는 20달러부터 시작된다.

 

그럴 경우, 35달러가 되는데, 가격은 여전히 케이블 구독보다 저렴하다. 하지만 프로그래밍에 제한이 있기도 하다. 패키지는 20개의 채널을 포함하는데, ESPN, AMC, A&E, TNT, History Channel, TBS, Food Network, CNN, Adult Swim 포함하고, VOD HBO채널을 포함한 가지 추가분이 있다. 라이브로 스트리밍하는 것에 관해서라면, HBO채널 하나가 전부다. 케이블, HBO2, HBO Signature, HBO Family, HBO Latino 무수한 채널에서 가능하진 않다.

 

돈을 위해서라면, 사용자들은 동시에 여러 대의 기기를 통해 스트리밍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HBO Now 유저들은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15달러에 개의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Game of Streams




 

HBO CEO 리처드 플레처는 화요일, 회사가 HBO Now 대해 애플과 힘을 합쳤다고 전했다. HBO Go TV 스트리밍 박스에서 엄청난 히트를 쳤기 때문이다.

 

경영진에 따르면 2013 부터 HBO Go 제공해왔던 애플TV 이제 트래픽의 60% 차지하고 있다. 그는 스트리밍 셋톱이 회사가 핵심 시청자인 밀레니얼 세대에 어필할 있을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HBO Now 이제 밀레니얼 세대의 미사일 같은 존재가 것입니다. 우리는 미국의 가정에서만 천만 브로드밴드를 제공할 있는 굉장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대개 밀레니얼 세대일 것이고요." 라고 그가 덧붙였다.

 

당연히, 젊은 층에게 어필하려면, HBO 가능한 많은 스트리밍 기기를 취급하는 샵을 만드는 것은 당연하다. 회사는 당연히 애플과의 3개월 독점 런칭을 깨지 않고서도 그렇게 방법을 찾아왔다. 그저 조금 틀어졌을 뿐이다.

 

SlingTV HBO 엄밀히 말하면 HBO Now 아니다. Cablevision HBO Now 제공하게 유료TV 서비스 제공자가 것이다. 그리고 아마 이번 내로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자체가 스트리밍 제공자는 아니고, 셋톱 박스 제조사도 아니다. 거래가 어떻게 이루어지느냐에 상관없이 애플의 일정은 변동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 플레이어 모두 왕좌의 게임 데드라인을 맞추려고 애를 쓰는 것처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