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OLUMN

Ted 2014 - 향후 30년, 우리의 삶은 어떻게 변화할까? (테드강연)

 

 

Ted 2014에서 연사들과 참석자들에게 컨퍼런스 주제 "The next Chapter" 대한 평을 남기고 어떤 것이 30 안에 사회, , 기술을 빠르게 변화시킬 지에 대해 물어보았다. 우스운 것부터 풍자적인 인사이트까지, 당신을 놀래킬 응답들을 소개한다.

 

<알약으로 투입되는 정보>

 

"읽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 우리는 눈을 통해 많은 정보를 소비해왔다 - 매우 비효율적인 채널일 수도 있다. 그래서 내가 예상하기에 우리는 정보를 투입받게 것이다. 당신이 약을 삼키면 셰익스피어에 대해 알게될 것이다. 아마 혈관을 통해서 가능할 같은데, 일단 혈관으로 흡수가 되면, 기본적으로 뇌로 흘러들어가 적절한 장소에 정보가 보관될 것이다. 나는 요즘 Ed Boyden Hugh Herr 자주 어울리는데, 이건 전혀 설득력 없는 이야기는 아니다."

 

Nicholas Negroponte. MIT 미디어랩 설립자

 

<기술에 대한 거부>

 

"나는 미래엔 사람들이 더욱 고립되고 감시당할 있는 기술에 대한 거부가 있길 바란다. 나는 또한 우리가 읽는 것을 잊어버렸고 곧이어 후회하게 같은 갑작스러운 깨달음의 조짐이 있길 바란다. "

 

Laurel Braitman, Ted Fellow 작가

 

 

<당신의 뇌까지, 나노봇>

 

"지금으로부터 20 후에, 우리에겐 나노봇이 생길 것이다. 또다른 떠오르는 트렌드는 기술의 쇠퇴이다. 모세혈관을 통해 뇌로 들어가고 근본적으로는 우리의 신피질을 확장하면서 인조 신피질과 클라우드를 연결시킬 것이다. 오늘날, 당신은 폰에 컴퓨터를 가지고 있지만, 만약 복잡한 서치를 위해 안에 대의 컴퓨터가 필요하다면 클라우드에서 1,2 안에 접근할 있을 것이다. 2030 쯤엔 당신은 뇌에서 직접적으로 연결할 있을 것이다. 내가 혼자 걸어가고, 크리스 앤더슨이 있고, 그는 길을 통해 내게로 온다. 나는 똑똑한 얘기를 하는 낫겠다. 내게 3초가 있다. 나의 신피질에 있는 3억개의 모듈은 그것을 자르지 않을 것이다. 나는 십억개가 필요하다. 클라우드에 접근한다. 우리의 생각은 생물학적 생각과 비생물학적 생각의 하이브리드 형태가 것이다."

 

Ray Kurzweil, KurzweilAI CEO, 발명가, 미래학자.

 

 

<실제와 가상의 통합>

 

"끊임없는 실제와 가상 세계의 통합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세계 사람들에게 더욱 풍부한 경험과 연결성을 가져다 것이다."

  

Phil Wiser, Hearst CTO

 

 

<헬스케어의 발전>

 

"의약품의 발전, 정보에의 글로벌한 접근, 이미 거꾸로 뒤집힌 글로벌 시대 피라미드는 뛰어난 헬스 케어의 증가를 부를 것이다. 결국 이것은 수명 연장과 혁신을 불러올 것이다. 재강화된 순환은 헬스케어에 대한 사회적 시선을 변화시킬 것이다. 반면 오늘날 헬스케어는 진보를 늦추기 때문에 조절될 필요가 있는 비용으로 간주된다. 아마 공공 투자역을 대체할 혁신과 인간성을 주도할 것이다."

 

Harald Stock, ArjoHuntleigh 대표

 

 

<맞춤형 진단과 처방>

 

"30 마음을 흔들리게 하는 것은 무엇이 잘못된 것을 알아차리기 전에 질병을 진단하고, 당신에게 특별히 맞춰진 약으로 치료한 다시 발병하지 않도록 완전히 제거하는 하는 식의 기술이다. 웨어러블 기술과 투입되는 약들은 모두 커넥티드 헬스의 의미를 내포한다. 누군가를 위해 몯두 묶어서 개인에게 맞춰진 것을 제공할 있는 능력은 놀라운 일이 것이다."

 

Doreen Lorenzo, Quirky 대표

 

 

<솔루션, 그리고 확대 된 관계>

 

"우리는 전보다 더욱 명확한 해결책이 있는 그림을 것이다. 좋든 나쁘든 간에(분명 이겠지만), 우리를 둘러싼, 우리 사이의, 우리 내부의 모든 것의 합법성이 더욱 커질 것이다. 그리고 육체적인 것부터 사회적, 금전적, 상업적, 환경적,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 세계와 우리의 관계를 변화시킬 것이다."

 

Andrew Blau, Deloitte 이사

 

 

<내 몸 안의 칩>

 

"우리는 질병이나 병을 초기에 발견할 있는 헬스 데이터를 추적할 있고, 새로운 종류의 실시간 데이터들을 제공하기 위해 위치를 노출하는 센서가 승인된 칩을 몸에 심을 있는 기회를 갖게 것이다. 얼리어답터들이 먼저 사용하면서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게 ."

 

"사회에서, 우리는 만약 보험 회사들이 우리의 헬스 데이터에 먼저 접근한다해도 신경쓰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의 비용은 줄어들 것이고, 공정해질 것이며 소송을 일삼는 행위를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개의 회사(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심지어 더욱 개인적인 데이터에 대한 접근 권한을 것이며, 그들이 제공하는 것을 우리의 그날 그날의 삶에 통합시킬 것이다. 처음엔 별로 좋아하지 않겠지만, 대법원은 그들이 우리의 마이크로칩 데이터를 얻는 근거있는 기준을 통해 경찰들을 허락하고 공무원들을 구할 것이다.  "

 

"또한, 아마 관계가 있을 같은데, 구글 글래스에 있는 것과는 다르겠지만, 이너 이어 어댑터(inner-ear adapter) 통해 우리는 어느 시간에, 어느 장소에서든지 라이브 음악을 들을 있을 것이다. 우리는 가나의 스트릿 뮤지션들의 음악을 라이브로 들을 있을 것이며, 샌프란시스코의 바에서 점심시간에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을 수도 있을 것이다. 라이브 뮤직은 다음 세대를 더욱 가깝게 묶어줄 것이고, 세계 평화를 이룩할 것이다."

 

Gregory Miller, Spacebar 공동 창업자, 구글 상무 이사

 

 

<'꿈'에 대한 이해>

 

"우리는 무엇이 꿈을 만드는 지에 대해 이해할 것이다. 그저 뇌가 오늘의 기억을 지워버리는 것이 아닌, 우리가 생생한 디테일까지 기억하는 이유, 이야기가 철저히 말이 되는 이유, 일어나서 생각해보면 말도 안되지만.. 그리고 낮에 일어났던 일들이 밤에 선택적으로 꿈에 등장하는 등에 대한 것을 이해하는 말이다. 모든 것들이 이해될 것이며, 이상 생각하게 되지 않을 것이다. ', 적도 없는 사람이 꿈에 나오다니. 신기해. 내가 신경도 안쓰

골프를 치고, 내가 본적도, 가본적도 없는 장소에서 50명을 앞에 두고 그가 청혼했어;'"

 

Geraldine Carter, Climate Ride 공동 창업자, 이사

 

 

<무한한 정보, 우리의 선택>

 

"인간은 30 내에 정보의 폭발적인 성장에 대해 가지 선택권을 가지게 것이다.

 

  1. 정보 폭발의 두려운 효과에 대응하기 위해 기술의 힘을 거부하는 (오늘날의 특정 종교와 같이)
  2. 기계에 많은 것을 위임하고 쾌락주의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고수하는 (레저를 추구하는 것은 우리를 더욱 게으르게 만든다)
  3. 사람들의 약속을 깨기 위해 데이터 폭발에서 새로운 툴의 힘을 발견하는 (인간 능력을 증가시킴으로써..)

 

Jim Hackett, Steelcase

 

 

<여섯 가지 가설>

 

"30 뒤에 우리를 흥분 시키는 ? 글쎄요.. 역사의 가속도를 생각했을 시간이네요. 그래도 저는 대담하게 6가지 가설을 내놓겠습니다.(기계의 지능, 성의 선택, 최저 생활 경제, 자가 수정, 우주, 섹슈얼 라이프스타일 변화)"

 

Blaise Aguera y Arcas, Google

 

 

<바이오 엔지니어링>

 

"학제간의 조사를 통한 의학적 발전입니다. 예를 들어 바이오 엔지니어링은 혁신의 새로운 분야가 것이며, 엄청난 사회적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Ram Shriram, Sherpalo Ventures

 

 

<미래 = 나이 든 나>

 

" 그냥 이대로 있고 싶어요! 30 뒤면 94 인데!"

 

Ruth Ann Harnisch, The Harnisch Foundation 대표

 

 

<자율 주행 자동차와 삶의 변화>

 

"무엇이 다음이냐구요? 아마 직관과는 반대로, 자율 주행 자동차가 나온 이래로 십년에 번씩 다시 회자되어왔던 1930년대의 예지력 있는 아이디어일 입니다. 이제 당신은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어떻게 크루즈 컨트롤의 멋진 버전이 심오할 있을지요? 우리 세상의 대부분은 길과 교통수단들로 설계되어 왔습니다. 이것들은 주간 고속도로가 미국의 번영과 발전에 필수적인 것처럼 로마제국의 성공에 필수적이었습니다. 오늘날, 세계를 잇는 도로들은 대개 100 동안 변하지 않았다. 아마 오늘날엔 분명하지는 않지만, 자율 주행 자동차들은 확장된 문명을 통해 우리가 도시를 다시 디자인할 있도록 하는 핵심 기술이 것이다. 이유는 이렇다. 일단 차들이 언제 어디든 이동 가능하면, 자동차들은 미국에서만 명의 목숨을 살릴 것이고 국제적으로는 백만은 족히 것이다. 자동화된 에너지 소비와 대기 오염은 극적으로 감소할 것이다. 도시 안팎의 교통 정체 대부분은 사라질 것이다. 그들은 우리가 어떻게 도시와 , 사는 방식을 설계하는지에 대한 경쟁력있는 새로운 컨셉을 가능하게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빨리 있는 곳으로 것이며 사회는 우리가 차에 앉아서 낭비하는 엄청난 양의 생산력을 다시 갖게 것이다. 하지만 지금이냐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하느냐고? 왜냐하면 거의 지난 30 동안 자동차 산업 밖의 사람들이 우리에게 필요했던 기적같은 일들을 창조해내느라 없는 돈을 써왔지만, 각각 다른 목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철저히 자동차 산업 밖의 국방 연구 기관, 대학과 회사들이 참여했다.

 

Bran Ferren, Applied Minds 공동 의장

 

 

<몸과 기술의 통합>

 

"다음 30년이 넘도록, 사람들은 재미와 정보를 목적으로 폭넓게 기술과 우리 몸을 통합시킬 것입니다. 2044년의 십대는 2014년에 우리의 몸이 얼마나 기술에서 벗어나 있었는지를 알게되면 놀라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는지에 대해서도."

 

Ravin Agrawal, Corellian Capital 상무 이사

 

 

<버블 속 개인화 된 경험>

 

"사람들은 개인적은 경험을 위해 '버블'안에서 것입니다. 우리 각자가 세계에 대해 보고 들을 있는 버블은 사람마다 다른데, 이것은 가지 이유 때문이다. 가장 눈에 띄는 개인화된 광고와 우리의 개인적인 기기의 점진적인 진화 때문이다.

 

2040 까지, 우리는 계속해서 푸시되는 개인화 광고와 제공물들에 둘러 쌓일 것입니다. 많은 표면들이 활성화될 것이고  주어진 순간 누가 보느냐에 따라 다른 컨텐츠를 보여줄 것입니다. 심지어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른 이미지를 동시에 섞어서 보여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고의적으로 우리의 개인적인 기기를 통해 세계에 대한 경험을 증가시킬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눈에 이미지를 투사시키는 구글의 글래스 같은 기기들이 우리가 알리고, 떠올리고 연결시키는 사용할 야단스럽지 않은 오디오와 촉각 반응 기기들에 연결될 것입니다.

 

효과는 우리 각자가 근본적으로 현실에 대한 다른 관점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더욱 많은 정보를 습득할 있도록 하고 잠재적으로 더욱 연결된 방식의 삶을 있도록 하는 등의 많은 방식들이 우리에게 이익이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개인화된 경험은 사회적 분리의 위험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지난 30 간의 미디어 선택의 폭발적 증가는 결국 우리가 우리의 믿음과 흥미를 강화시키는 미디어를 소비하도록 하는 유선 텔레비전 방송으로 이끌었고, 우리 사회의 양극화를 야기했습니다. 우리는 향후 30 안에, 넓어진 세계에서 각각 다른 경험들을 가지면서, 분리될 것이고 각각이 세계에 대한 시선을 강화시킬 것이란 알게 것입니다.

 

기술이 나아가는 방향을 봤을 피할 없는 현실이라는 것을 있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경험과 관점을 공유하는 등의 긍정적인 면은 부각시키고, 고립되는 것과 같은 부정적인 것은 피하는 방법을 찾길 바래요."

 

Forrest Norrod, Dell 부사장

 

 

 

http://www.digicap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