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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COLUMN

인도 디지털 컨텐츠 소비자 패턴 분석 2014 (온라인 & 모바일)

 

 

 

모바일 중심으로 가고 있다. 소비량의 60%는 모바일을 통해 이루어졌다. - Subin Subaiah, Spuul

 

모바일을 통한 콘텐츠 소비량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 회사의 경우 스포츠 생중계로 인한 영향이 컸다. 2014년 피파 월드컵의 경우, 적어도 약 30% 정도의 시청자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약 60%가량의 시청자가 모바일을 이용한 시청자다. 최근에는 멀티 스크린을 통한 시청 행태에 대해 유심히 보고 있다. - Uday Sodhi, Sony LIV

 

모바일의 급격한 성장도 있지만, 온라인 상에서 오래 머무르는 행태도 보이고 있다. 순방문자의 경우, 웹과 모바일 이용이 50대 50이다. 하지만 소비의 경우, 아직 온라인 쪽으로 기울어있다. - Ashish Behl, BoxTV

 

데스크톱에서 모바일이나 휴대용 기기로의 확실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인도에서 소비되는 대부분의 웹 컨텐츠는 무료로 이용되고 있다. 이것은 온라인 상의 결제가 장애물이 되는 경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웹 상 결제는 모바일 결제보다 어렵고 결제를 하는 것에 대한 의지 문제도 있다. 많은 인도 회사들은 넷플릭스 같은 온라인 VOD서비스를 구축하려고 하지만 제한적인 범위 내에서만 성공했다. - Rajjat Barjatya, Rajshri Entertainment

 

2014년은 모바일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의 주류로 변화된 것의 정점을 찍었다. Vuclip의 2분기 국제 시청 인사이트에 따르면 vuclip 소비자의 80%는 모바일을 사용해 적어도 2-3일에 한번씩은 동영상을 시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하철 이용자의 59%는 5분 길이의 영상을 선택했다. - Nickhil Jakatdar, Vuclip

 

모바일을 통한 시청은 증가했지만, 데스크톱을 통한 시청은 희박해졌다. TV는 더이상 브랜딩을 위한 유일한 방법이 아니다. 광고계와 크리에이터들은 디지털 영상 프로그래밍을 통한 성공을 감지하고 있다. - Sameer Pitalwalla, Culture Machine

 

음악과 코미디는 주요 방송사와 영화 스튜디오를 벗어나 소비의 주요 상품으로 남았다. 2015년에는 어수선함에서 벗어난 더 많은 독립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생겨날 것이다. - Samir Bangara, Qyuki

 

모바일 기기를 통한 영상 시청 행태는 2014년에 들어 급격히 변화했다. 우리 회사의 경우, 모바일이 컴퓨터를 추월한 해였다. 조회 수와 조회 시간이 2배였고, 모바일은 동영상 접근 측면에서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또한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이 증가했다는 것도 발견했다. - Pinakin Thakkar, Nirvana Dig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