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AP NEWS/다이어리

[디지캡 EP.33] 마곡사옥 현장 (1월 현재)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이 아~~주 많이 내렸던 즐거운...(?) 금요일 오후입니다.



지난 화요일 마곡사옥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가는 날 마다..



항상 영하의 아주 추운날씨...



그래도..뭐 걸어다녀온 건 아니기에..ㅎㅎㅎ



오늘은...마침....타워크레인이 설치되고 있었습니다.


아파트 처럼 고층건물에는 유인 타워크레인이 설치되지만..


우리 건물은 7층이기에...


무인 타워크레인이 설치되었네요...


무선으로(?) 제어하여 필요한 자재를 실시간으로 옮겨주는 녀석(?) 이라고 합니다.



위 사진은 지하3층의 기계실과 전기실입니다.


지난주에 콘크리트 타설이 완료 되었구요..


이제 곧 지하 2층 주차장부터 쑥~~쑥 올라갈 예정입니다.


생각 보다 깊고 널찍 합니다.




정말 복잡하긴 합니다.


아직은 뭐...그냥...공 사 판.....입니다.ㅋㅋㅋㅋㅋㅋ



이번주 공사 내용은 


기계실 합벽 철근 배근 및 거푸집이 설치될 예정이구요


아마 다음주 쯤 주차장 기초 철근 배근 과 기초 타설이 진행 됩니다.


현재까지는 공정률 25.1% 가 진행되었습니다.


벌써 4분의 1 이 진행 완료 되었습니다.


공사와는 별개로 


회사 내부적으로 인테리어 컨셉 선정과


부서배치 및 인원을 확정하고 있습니다.



저 멀리 LG사이언스 파크 가 우리 디지캡 사옥과 함께 올라가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내용처럼...


아직은 난잡한 공사판(?) 이지만..


약 2개월 후  지상 위로 건물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립니다.



남은 하루도 화이팅 하시구..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그럼 


2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