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AP NEWS/다이어리

[디지캡 EP.37] 마곡사옥 현장 (3월 현재)

지난 화요일...

 

(3월 21일)

 

 

한 어플에서 제공한..

 

 "전세계 미세먼지 순위" 라고 합니다.

 

 

한국의 서울은...

 

1위를 달성한 날...입니다...

 

 

미세먼지로 앞도 잘 보이지 않은 날...

 

저는...

 

마곡사옥에 현장에 방문하였습니다.

 

지난번 방문시에는 가장 추웠던 날...

 

 

이번달은...미세먼지 1위한 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우연의 일치 치고는 참으로 운이 없나 봅니다.

 

서론은 뒤로 하고...

 

현장 사진 올려 드립니다.

 

 

 

 

 

 

 

 

 

 

 

 

위 사진은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입니다.

 

 

 

 

정말 철근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 듯 합니다.

 

 

 

지난번에 설명해 드렸지만...무인으로 동작하는 타워크레인 입니다.

 

 

 

이 사진으로는 비교가 되실까요?  일반지면과 높이가 같죠???

 

지하 골조공사는 마무리 되었으며 금주부터는 지상1층 공사가 시작됩니다.

 

건축 내용으로는 SLAB 단열데크 설치 및 우레탄 단열재 설치와

 

1층바닥 콘크리트 타설, 1층 기둥 및 벽체 먹매김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전기 부분은 전기매립박스 및 배관설치가 진행됩니다.

 

 

공정률은 현재일 기준 약 41% 정도 이구요...^^

 

지하공사가 끝났으니...이제 한주 한주 지날때마다

 

층이 급속도로 올라가는 모습을 감상(?) 하실수 있습니다.

 

다음 방문도 기대해 주시구요...

 

미세먼지를 너무 많이 먹었는지...

 

목이 아프네요...T.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