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AP NEWS

디지캡, 2022년 미국 ATSC 3.0 기반 차세대 방송서비스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매김

(주)디지캡-디지캐스터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디지캡(197140/대표 한승우)은 미국 오하이오주 데이턴과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ATSC 3.0 기반 차세대 방송서비스 상용 송출을 2022년도 마지막으로 진행하였으며, 올해 계획된 미국 넥스트젠 TV 전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넥스트젠 TV는 지난 20205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의 첫 상용 송출을 시작으로 초고화질 비디오 품질, 영화관 같은 사운드, 채널 수 확대 및 모바일 수신 등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양방향과 개인화된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유형의 광고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2022년 올해 넥스트젠 TV 상용 송출을 시작한 미국 미디어 권역의 스테이션 중 80% 이상에서 디지캡의 방송서비스 솔루션 디지캐스터(DigiCaster)’를 선택하여 전환하였다.’이는 디지캐스터의 우수한 기술력은 물론, 순수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거리적 한계에서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고도화에 용이한 장점 등이 크게 작용했다.’라고 설명했다.

 

디지캡 한승우 대표는 ‘2023년 연초 미국의 주요 도시에서 추가 전환이 계획되어 있으며,  넥스트젠 TV 보급률은 미국 전체 인구의 75%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현재 60% 이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향후 다양한 부가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해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디지캡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세계 최초 ATSC 3.0 기반 지상파 UHD 방송솔루션 및 보호솔루션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 NFT 분석 플랫폼인 ‘NFTReally’ 등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방송 통신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