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AP NEWS

[디지캡 EP.06] 마곡사옥 - DC R&D Center

봄? 여름??

 

아침저녁으로 쌀쌀했던 날은 어디로 ??

 

 

무더운 오후 입니다..

 

음....오늘은 2017년 하반기에 완공될 디지캡 마곡 사옥에 관해

 

 몇자(?) 써볼까 합니다.ㅎㅎㅎㅎ

 

 

 

 

 

 

 

사진만 봐도...멋집니다..

 

요즘은..정말...실제 사진처럼 조감도가 나옵니다...

 

글을 올리는 저도...신기 신기...

 

 

우선...

 

마곡지구는 어디며...마곡도시개발 사업이 뭘까요?? ^^

 

"SH공사는 강서구 마곡동 일대를 주거, 상업, 업무, 산업단지, 공원등을 개발하여

 

대기업,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신경제 거점 및 전문성과 창의적인 특화도시로 지속가능한 가치를

 

지향하는 미래의 녹색도시 조성을 목표로............"

 

휴 ...너무 길어서......

 

간략하게 퍼 온 사진을...올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ㅎ

 

 

 

 

 

 

역시...간편하군여...^^

 

이 중...디지캡 사옥은 2지구인 산업,업무단지에 위치 합니다.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되고....앞으로 진행될 일정을 살펴보면..

 

 

 

올해 7월경 첫 삽을(?) 뜰 예정이네요..

 

 

우리도 착공 기념 컷팅식을 할라나요?? ㅎㅎㅎ

 

 

각설하고..^^

 

건축규모는 지하2층, 지상7층이며 건축면적과 연면적은 각각 336평 2980평 정도가 됩니다.

 

이번 사옥건축은 디지캡과 코비젼이 컨소시엄으로 함께 진행하며

 

첫 사옥건축인 만큼...

 

벌써부터

 

기대와 설레임.....^^

 

 

 

 

 

외장 모습입니다.

 

채광과 통풍을 고려한(?)(?)

 

음...

 

그냥...멋집니다..ㅎ

 

 

 

 

 

 

정확한 위치는 발산역에서 3분? 5분? 도보로 가능하며..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직원께서는..

 

접근성이 조금 더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아직은 착공을 하지 않았기에 많은 정보가 없지만...

 

 

 

오늘 마곡산업단지에..."입주기업과의 대화" 가 있어..

 

 

마곡에 직접(?) 현장방문 하였습니다. ㅎㅎ

 

 

 

 

현재는...

 

마곡지구 전체가 공사장(?)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2016년말 까지 총 11개 기업이 준공 및 입주 예정이며

 

2017년은 총 48개 기업  (디지캡 포함^^)

 

2018년 이후는 총 29개 기업이 준공 및 입주 예정입니다.

 

 

중앙공원 및 습지생태원등은 지금 한창 공사중이라서

 

접근이 불가능 했습니다..T.T

 

(커피한잔의 여유를 느끼고 싶었는데...)

 

 

 

 

 

서울시와 SH공사에서 주관한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과의 대화" 에 참석하여

 

입주관련 행정절차 및 이슈사항들을 전달받고...

 

여러분들께...실제 사옥부지 와 현장 사진을 찍어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직 접!

 

현 장

 

방 문!!!!!

 

 

.

.

.

 

 

하였으나....

 

근처 다른 건물이 공사중이여서...

 

일반차량 접근이 불가능 하였습니다.ㅎㅎㅎㅎ

 

 

 

그럼...

 

다음기회에 추가적인 사진(?) 및 정보(?)를 공개 해 드리는 걸로....

 

하고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