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AP NEWS/뉴스

디지캡, 국산 CAS 솔루션, 유럽 DMB 사업자에 공급


디지캡이, " 유럽 DMB 연합기구인 IDAG " 에 CAS 솔루션 공급 회사로 최종 선정 되었습니다.

참고로, IDAG은 네덜란드·노르웨이·영국 등 유럽 및 아시아 등 12개국 14개 사업자가 가입되어 있는 DMB 관련 단체 입니다.

IDAG은 가입된 사업자가 공동으로 CAS를 사용할 수 있는 공동CAS센터를 구축할 계획이어서, IDAG에 가입된 대부분의 사업자가 디지캡의 CAS를 사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더욱 더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되겠습니다.

보도 신문

전자신문 / 디지털다임스 / 파이낸셜뉴스 / 연합뉴스 / 아이뉴스24 / 뉴시스 / 아주경제 



다음은 기사 원문 입니다.

디지캡이 개발한 국산 CAS(제한수신시스템)가 유럽 DMB 사업자에 적용되어 유럽 DMB CAS 표준을 주도하게 되었다.

(주)디지캡(대표이사 이도희)은 최근 다국적 DMB 추진 연합기구인 *'IDAG'(국제DMB개발그룹)에 CAS 솔루션 공급 회사로 최종 선정되어 계약을 완료하였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국내 CAS 솔루션은 해외 개별 DMB나 소규모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Cable TV 시스템에 제공해왔으나 이번처럼 다국의 여러 사업자들에게 대단위로 공급되는 것은 처음이다.

이도희 대표이사는 "이번 수주는 12개 해외 대형 업체 등과의 경쟁을 물리치고 힘겹게 거둔 큰 성과"라면서 "이로서 우리의 DMB CAS가 사실상 유럽 DMB CAS의 표준이 될 것이며 앞으로 엄청난 로열티를 받게 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한 "그간 SK텔레콤과 개발과정부터 긴밀히 협력하여 상용화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으며 이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만들어 낸 상생모델의 좋은 본보기"라고 했다.


(주)디지캡은 2000년도에 설립되었으며 그간 방송, 통신, 모바일 등 다양한 분야의 보안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보안 전문 솔루션 업체로 작년에는 '제4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IDAG'(International DMB Advancement Group)
: 지난 2009년 6월에 네덜란드, 노르웨이, 영국, 몰타, 이탈리아 등 유럽 5개국 사업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하여 설립한 'DMB       추진 연합 기구'로서 현재 유럽 및 아시아 등 12개국 14개 사업자들이 가입돼 있으며 유럽을 중심으로 전세계에 DMB 관련 서      비스와 기기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