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AP NEWS

[기사공유]미국 방송 장비 정합 전문 업체 Heartland Video Systems, ATSC 3.0 기술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트랜드와 조언을 얻다

2022 4 미국 라스 베가스에서 개최된 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 Show (이하 NAB)  2022에서 Heartland Video Systems (HVS) 디지캡의 ATSC 3.0 방송 송출 체인인 디지캐스터를 포함한 13개의 ATSC 3.0 기술 업체들의 제품과 솔루션들을 통합해 3개의 라이브 방송 체인을 구성하여 전시하였습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업체들의 전문가들과 최근 후속 인터뷰를 가지고 새로운 변화들과 이에  대처하기 위한 조언을 구하였습니다.

 

㈜디지캡의 박준영 이사는ATSC 3.0으로 전환을 예정중인 방송사 기술자들에게 ATSC 3.0 물리적 계층의 구조에 대하여 선행적으로 공부할 것을 조언하였습니다. ATSC 1.0 비해 ATSC 3.0 완전히 새로운 중의 하나는 바로 물리적 계층입니다. 8VSB에서 OFDM으로 PLP(Physical Layer Pipe) 추가하여 이제 PLP 대해 다른 변조 코딩, FEC 등을 설정할 있습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공급업체는 기능을 스펙트럼 리소스를 예약하는 시스템을 의미하는 "스케줄러"라고 하는 독립형 하위 시스템으로 제공합니다. 스케줄러는 브로드캐스트 스펙트럼 사용에 유연성과 효율성을 추가하며 동시에 복잡성을 더합니다. 저희 솔루션을 개발함에 있어서, 사용자들이 시스템 설정과 운영에 최대한 불편하지 않도록 시스템 제어 UI 매우 신중하게 만들었지만 여전히 이러한 새로운 개념의 도입은 사용자의 선행 교육이 필요합니다” 라고 전하였습니다.

 

[원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