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AP NEWS/뉴스

㈜디지캡-2019 NAB show New York에서 ATSC 3.0 기반 재난방송 서비스 공개

 

(주)디지캡, 2019 NAB show New York에서 ATSC 3.0 기반 재난방송 서비스 공개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디지캡(대표 한승우) 20191016일부터 17일 진행된 2019 NAB Show New York에서 현재 개발 중인 ATSC 3.0 기반 재난방송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NAB Show New York에서 공개된 ATSC 3.0 기반 재난방송 서비스는 재난 상황 시 방송망을 사용하여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서비스로, 기존 통신망을 이용한 재난문자 서비스의 한계로 지적된 일부 통신 불가 지역 등 사각지대와 동시에 많은 사람이 접속하거나 통화량이 증가할 경우 통신망이 마비되는 점 등을 보완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통신망 장애 등 비상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재난정보를 수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디지캡 한승우대표는 우리나라는 20175월 수도권을 시작으로 ATSC 3.0 기반 UHD 방송이 상용화 되었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과정이다. 디지캡의 재난방송 서비스 기술은 이에 맞춰 제공될 예정이다. 앞으로 디지캡에서 보유하고 있는 UHD 방송 상용화 기술 및 재난방송 서비스 기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적극 홍보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캡은 코스닥시장 상장사로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세계 최초 ATSC 3.0 기반 지상파 UHD 방송솔루션 및 보호솔루션 상용화를 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북미시장에서 시험방송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디지캡은 이러한 경험과 앞선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방송통신 플랫폼 시장을 선도해 나아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