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COLUMN

볼보의 자동 운전 자동차 - 스웨덴 예테보리 프로젝트

 

 

100여대의 볼보 차에 센서, 레이저, 클라우드 기반의 GPS 장착될 예정이다. 볼보는 2014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무인 자동차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2 내로 스웨덴 고속도로에서 무인자동차를 있을거라고 전망했다. 볼보의 기술 전문가 Erik Coelingh 성공 요소는 센서와 컴퓨터, 차대를 통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구동되는 방법

 

자동 운전 자동차는 정확한 지리적 위치에 의존한다. 레이더, 카메라, 레이저 센서를 이용해 360 뷰를 제공하는 포지셔닝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다. 와이드 스크린의 3초점 카메라가 옆에 닥친 사물을 감지할 것이다. 시야의 중간에서, 카메라는 위의 레인 메이커를 따라 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사물이나 도로 잔해들도 감지가 가능하다.

  

 

카메라는 보행자나 다른 예상치 못한 위험한 특정 사물로부터의 거리를 있도록 한다. 또한, 공기 흡입구 전면에 달린 다양한 레이저 스캐너도 있다. 스캐너는 차나 잔해같은 사물들을 구별하기 위한 150미터의 매우 넓은 시야 범위를 자랑한다. 차대의 코너에 설치된 중간 범위의 레이더들은 차선의 자동차들과 가드레일 간의 거리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된다.

 

 

 

데이터 스토리지

 

자동차는 백업을 위해 개의 독립적인 컴퓨터 시스템으로 갖춰질 것이다. 만약 개가 실패하면 다른 하나가 자체를 안전하게 멈추게 있다. 브레이크와 조종 장치 시스템 역시 백업이 있다. 자동차들은 가장 최근 지도 데이터와 교통 정보를 차로 보내는 교통 통제 센터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결될 것이다. 운전자들은 날씨가 안좋거나 기능 장애가 생겼을 경우 자동 운전 장치로부터 운전대를 넘겨받을 있다. 운전자가 응답하지 않을 경우, 자동차는 멈춰있기 적당한 장소를 물색한다.

 

 

볼보는 가장 도전과제는 운전자가 컨트롤 있는 능력을 되찾을 없는 응급 상황을다룰 있는 자동 조종 장치를 디자인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것은 자동차들이 고속도로 같이 다가오는 자전거 운전자나 보행자들이 겨의 없는 선택된 도로로 달릴 것이라는 점을 암시한다. 2017년이면 입법자나 교통 기관, 예테보리시와 협조하여 일반 운전자들이 움직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영국의 경우, 자동 운전 자동차 시운전은 정해진 도로에만 한정되어 있지 않고 일반 도로에서도 그냥 다닐 있다.